[M 투데이 이정근기자] 자동차가 가방 안에 있는 디지털 카드키를 인식해 스스로 문을 열고, 디지털 버튼으로 시동을 건다.운전석에 앉으면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맞이하고, 스마트폰이 스스로 자동차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연결, 음악이 흘러나오며 내비게이션이 스스로 작동한다.이는 가상의 세계가 아니다. 자동차는 이미 디지털 세상의 중심에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소비자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앞서서 제공하는 브랜드일수록 디지털 브랜드 가치는 높아질 것이다.르노코리아자동차는 디지털 여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5월 26일까지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AI 기술을 이용해 나만의 SM6를 새롭게 창작하고 NFT로 만드는 'create your SM6' 캠페인을 실시한다.이번 캠페인은 새롭게 선보인 SM6 TCe 300의 최상위 신규 트림 INSPIRE(인스파이어)를 키워드로 한다. SM6 TCe 300 INSPIRE는 F1과 알핀(Alpine)에서 영감을 받아 SM6의 디자인과 성능을 끌어올려 탁월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르노코리아자동차 홈페이지 배너에 링크된 이벤트 사이트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2일까지 메타버스에서 직접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고, 전 세계 단 하나뿐인 알파 콜렉션(Alpha Collection) NFT와 가상화폐를 제공하는 나만의 특별한 자동차 만들기 (Create Your Epic Car) NFT’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번 NFT 프로젝트는 빠르게 변화하는 웹 3.0 시대 트렌드에 따라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디지털 고객 여정 개발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첫 마케팅 활동이다.알파 콜렉션 NFT는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 1일 사전계약을 실시한 XM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메타버스 및 NFT 게이밍 플랫폼 기업 '더샌드박스(The Sandbox)'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산학협동재단빌딩에서 2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르노코리아는 지난 7월 알타바그룹과의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 더샌드박스와도 업무협약을 맺으며 웹 3.0 시대를 준비하는 르노코리아만의 디지털 고객 여정 개발을 본격화할 방침이다.우선 르노코리아는 더샌드박스와 함께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디지털 공간에서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선보일 계획이다.
[M투데이 이정근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드블레즈)가 알타바그룹(ALTAVA Group, 이하 알타바)과 업무협약(MOU)을 맺고르노코리아자동차만의 디지털 고객 여정 개발 작업에 협력하기로 했다.르노코리아자동차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고객들의 디지털 경험과 실제의 모빌리티 경험을 연계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공간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또한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새로운 잠재 고객층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르노코리아자동차는 고객들과 함께 할 디지털 여정